세한대학교, 국제 세일링 랠리 대회 '원동컵' 지원 사격! > 마리나소식&공지

본문 바로가기

  • NEWS
  • 마리나소식&공지

마리나소식&공지

세한대학교, 국제 세일링 랠리 대회 '원동컵' 지원 사격!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279회 작성일 23-10-04 11:15

본문

원동컵(Fareast Cup International Regatta)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SRL레저특화사업단(단장 최미순)가 올해로 5회째를 맞는 국제 세일링 랠리 대회 '원동컵지원에 나섰다.

이번 대회는 중국 칭다오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목포 구간을 연결하는 3번의 오프쇼어 경기(넓은 바다를 건너는 장거리 경기)와 각 도시에서 개최하는 인쇼어 경기(해안에서 펼치는 단거리 경기)로 구성되며중국 칭다오 체육문화 유한회사에서 주관하는 국제대회다중국 청도와 러시아 연해주 지역 사회단체 항해협회러시아 Seven Feet Club, 대한민국 목포시세한대 SRL레저특화사업단목포마리나운영사업단이 공동 주최한 원동컵’ 대회는 2023 9월 3일부터 9월 27일까지 약 25일간 진행되며목포시 체류일정은 9월 19() ~ 22()요일까지 인쇼어레이스 대회환영식(시상식)을 끝으로 다시 청도로 향하는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목포에서 열리는 인쇼어 레이스는 블라스보스토크를 경유해 개최되는 것으로, 7개국(중국일본러시아프랑스뉴질랜드한국 등) 7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열띤 레이스를 펼쳐 졌으며경기는 칭다오시에서 마무리된다.

인쇼어 레이스(Inshore Race)란 해상에서 펼쳐지는 비교적 단거리 경기로서 가까운 해안에 부표를 띄워두고 이를 반환점 삼아 레이스를 펼쳐 순위를 매기는 경기 방식이며바다를 가르며 질주하는 요트들의 힘찬 레이스가 평화광장을 찾은 관광객 및 시민들에게 이색적인 볼거리를 선사하였다.

 

목포시 관계자는 이번 국제경기 개최로 칭다오시와 목포시의 친선을 도모하고 해양관광도시로서 위상을 높이는 행사가 될 것이다고 밝혔으며이번 대회 책임자 세한대학교 SRL레저특화사업단장(최미순교수)은 원동컵 대회는 중국의 대표적인 해양도시청도시에서 주력하고 있는 가장 큰 행사이며그 행사의 파트너로써 전라남도 목포가 됐다는 것은 목포를 해양 레저 중심 도시로 부각 시키는 큰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중국이 글로벌하게 추진하고 있는 이런 일들과 역량이 전라남도 목포와 공유할 수 있다는 차원에서 이 행사의 추진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라고 전했다.

 

목포마리나 | TEL : 061-243-9911 | FAX : 061-243-9910
전라남도 목포시 산정동 1452
Copyright(c) 2022.MOKPO MARINA.All rights reserved.